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보공개청구>2015년 충남도 전화친절도 부서별 결과
    자료실 2016. 2. 3. 18:14

    2015년도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 지난 12월 중 실시한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결과를 분석

    - 전반적으로 전화 응대 수준은 양호, 일부 개선사항 노출

    ◈ 우수부서는 시상, 부진부서는 자체 친절교육 등 실시

     

    □ 조사 개요

    ❍ 기간 : 2015. 12. 1.~12. 11.(2주 간)

    ❍ 대상 : 도 본청(52개 실‧과) 표본 추출(현원 대비 30%)

    ❍ 인원 : 354명(남 247, 여 107)

    - 5급 23, 6급 140, 7급 122, 8급 43, 9급 22, 기타직 4

    ❍ 배점 : 맞이단계(30점), 응대단계(55점), 마무리단계(15점)

    맞이 단계(30점)

    응대 단계(45점)

    마무리 단계(25점)

    수신의 신속성

    10

    언어 표현

    10

    종료 인사

    10

    고객 맞이 인사

    10

    경청 태도

    10

    종료 속도

    5

    연결 태도

    10

    적극적인 안내

    15

    체감 만족도

    10

    응대 태도

    10

    ❍ 방법 : 120충남콜센터 활용, 민원인 가장 전화설문 방식

    ❍ 주요 평가내용

    - 맞이단계 : 수신 신속성, 최초 인사, 발음 정확성

    - 응대단계 : 경청, 설명 태도, 응대 수준, 답변 정확성

    - 마무리단계 : 종료 인사, 종료 시점

     

    【부서별 평가결과】

     

    연번

    부서(조사인원 수)

    총 점

    비 고

    1

    홍보협력관 (8)

    83.4

     

    2

    여성가족정책관 (7)

    84.6

     

    3

    정책기획관 (7)

    82.6

     

    4

    예산담당관 (7)

    81.6

     

    5

    혁신관리담당관 (5)

    86.6

     

    6

    교육법무담당관 (7)

    81.7

     

    7

    지속가능발전담당관 (7)

    83.3

     

    8

    안전정책과 (8)

    81.1

     

    9

    사회재난과 (7)

    88

     

    10

    자연재난과 (7)

    82.6

     

    11

    경제정책과 (7)

    82.7

     

    12

    투자입지과 (7)

    78.6

     

    13

    기업통상교류과 (7)

    82.6

     

    14

    전략산업과 (7)

    80.1

     

    15

    에너지산업과 (5)

    88.4

     

    16

    총무과 (10)

    83.4

     

    17

    자치행정과 (7)

    79.4

     

    18

    도민협력새마을과 (7)

    92.4

     

    19

    세무회계과 (10)

    83.9

     

    20

    정보화지원과 (8)

    86

     

    21

    문화정책과 (7)

    82.3

     

    22

    문화재과 (5)

    88.4

     

    23

    체육진흥과 (5)

    83

     

    24

    관광산업과 (7)

    86.6

     

    25

    전국체전준비기획단 (5)

    86.8

     

    26

    농업정책과 (7)

    87.6

     

     

    연번

    부서(조사인원 수)

    총 점

    비 고

    27

    농산물유통과 (7)

    85.3

     

    28

    친환경농산과 (7)

    84.4

     

    29

    농촌마을지원과 (7)

    86.1

     

    30

    축산과 (7)

    78.9

     

    31

    저출산고령화정책과 (7)

    82

     

    32

    사회복지과 (5)

    81.6

     

    33

    장애인복지과 (5)

    87

     

    34

    보건정책과 (8)

    82.4

     

    35

    식품의약과(8)

    84.1

     

    36

    환경정책과(7)

    83

     

    37

    환경관리과(7)

    87.6

     

    38

    물관리정책과(7)

    88.1

     

    39

    산림녹지과(7)

    83.6

     

    40

    건설정책과(7)

    81.1

     

    41

    건축도시과(7)

    82.7

     

    42

    도로교통과(7)

    84.9

     

    43

    토지관리과(7)

    89

     

    44

    해양정책과(7)

    88.6

     

    45

    해운항만과(5)

    91.6

     

    46

    수산과(7)

    85.4

     

    47

    신도시정책과(5)

    85.8

     

    48

    신도시개발과(7)

    87

     

    49

    소방행정과(7)

    85.9

     

    50

    화재대책과(5)

    89

     

    51

    감사과(7)

    84.9

     

    52

    조사과(7)

    85.3

     

     


    <관련글>

    2016/01/26 - [지역소식] - 전화를 불친절하게 받는 충남도청 부서는?


Designed by Tistory.